Go

[Go] goquery import 에러

Razelo 2022. 1. 28. 11:17

빠르게 해결하고 싶으신 분은 바로 맨 아래로 가서 도식화해놓은걸 확인하시면 된다. 

 

goquery를 쓰려고 하는데 gopath가 각 예제마다 다른 경우가 많다. 

 

어느 블로그에서는 C:/ 바로 밑에 go폴더를 만들고 그안에 src bin pkg 이렇게 생성해서 쓰라는 사람도 있고 

어떤 분은 그냥 지금 go lang 사이트에서 install받고 그냥 그대로 다른 설정없이 써도 상관없다는 분들도 계시다. 아마 후자가 좀더 최신인것 같은데 후자대로 하면 go를 처음 딱 설치했을때 go 경로가 c:/ program files쪽으로 잡히는걸로 알고 있다. 이게 가장 최신이다. 왜냐면 오늘해봤기때문에용. 크크 

 

그래서 문제가 뭐냐면 각 블로그마다 설정이 다른데 goquery를 쓰려고 하다가 터미널에서 계속 에러가 나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고 있었다. 지금 공부중인 영상에도 안된다고 댓글이 수두룩하게 달렸는데 다들 터미널에서 경로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아마 go get 조차 안먹히는 분들이 있다. 그냥 이렇게 하면 어차피 사람마다 설정이 다달라서 다 안될것같다. 

 

이럴땐 기본대로 해결하자. 

 

그래서 이럴때는 그냥 정석대로 goquery 깃허브 레포로 일단 이동한다. 통째로 받아서 쓰자. 

 

 

여기서 code에서 링크를 따지 말고 그냥 zip 파일 통째로 다운을 받는다. 

 

그리고 이제부터가 굉장히 너무도 간단한데 그냥 본인이 지금 쓰고있는 경로가 어떻게 됬던간에 src/github.com/에 들어가서 거기에 PuerkitoBio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어준다. 아 물론 src경로는 gopath안에서 찾으면 된다. 그냥 거기 바로 있다. 

그리고 그 폴더(src/github.com)로 들어가서 거기에 goquery라는 폴더를 또 하나 만들어준다. 

이후에 다운받은 zip을 goquery폴더에 그냥 풀어준다. 아 물론 zip자체는 다 풀어주고나서는 왠만하면 zip파일 자체는 삭제하는게 좋다. (안해도 상관은 없을거다. 근데 난 혹시 몰라서 찜찜해서 삭제했다.)

 

C:\Users\razelo\go\src\github.com\PuerkitoBio\goquery 

따라서 나의 경우는 위와 같은 경로를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뒤의 두 경로 즉 puerkitobio와 goquery는 내가 직접 만들어준거다. 그리고 goquery폴더에 가서 zip파일을 그냥 압축해제하라는 소리다. 아 물론 go 에서 import해서 쓸때도 경로를 적어주면 되는데 이렇게 적으면 된다. 

 

 

src/github.com 으로 경로를 쓰는건 거의 대부분 이렇게 쓴다고 한다. 이건 그냥 src에 경로하나 만들어주면 된다. 

 

혹시 노마드코더스에서 수강중이신 분들이라면 아래처럼 하면 된다는뜻이다. 

src ->   github.com ->learngo 

                               |----->main.go 

                           ->PuerkitoBio

                               |------>goquery

                                               |---->여기에 zip파일해제!! 

 

표현 솜씨가 좋지 못해서 양해바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