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3 4

[BOJ] 백준 16173 점프왕 쨀리 - 파이썬

쉬운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마지막에 가서 꽤나 고생을 한 문제이다.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전부 떠올렸고 코드까지 모두 작성했지만 사소한 실수때문에 문제가 풀리지 않았다. # 0338 import sys sys.setrecursionlimit(10**7) N = int(input()) graph = [] for i in range(N): graph.append(list(map(int, input().split()))) visited = [[False] * N for _ in range(N)] def dfs(x, y): if x= N or y= N: return False value = graph[x][y] if value == -1: print("HaruHaru") exit(0) if visited[x][y..

GIL과 Python의 미래, 성능 개선과 버전업, Python의 뒤를 이을 새로운 후보인 Go, Rust와 Julia 이어서 최후의 프로그래밍 언어

(제목에 파이썬의 뒤를 이을 언어라고 해서 파이썬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차지할 언어처럼 들릴 수 있지만 오해를 피하기 위해 정정하자면 파이썬이 근 몇년동안 보여준 성과처럼 급상승세를 거쳐 주류언어에 뛰어들 수 있는 언어라고 제목을 바꾸는 편이 낫겠지만 제목이 너무 길어져서 본문에 적었습니다.) 예전에 파이썬을 공부하면서 global interpreter lock 이라는 개념을 접한 적이 있다. 처음 이 단어를 접했을때는 파이썬만의 고유한 기능인줄 알았다. 그래서 그 당시에는 그냥 그런 개념이 있나보구나하고 넘어갔었다. 그리고 이후에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면서 GIL이 자주 언급되는 것을 보고 찾아보았다. 간략히 설명하자면 Global Interpreter Lock의 약어로 파이썬 인터프리터가 한 스레드만 하..

기술 에세이 2021.08.13

[BOJ] 백준 1058 친구 - 파이썬

https://www.acmicpc.net/problem/1058 1058번: 친구 지민이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이 누구인지 궁금해졌다. 가장 유명한 사람을 구하는 방법은 각 사람의 2-친구를 구하면 된다. 어떤 사람 A가 또다른 사람 B의 2-친구가 되기 위해선, 두 사람 www.acmicpc.net 백준 1058문제이다. 처음에는 이 문제가 Y의 영역 중에서 가장 큰 영역을 구하라는 것으로 착각하여 dfs로 풀었다가 오답처리되었다. 문제를 깊게 읽어보지 않은 탓이다. 문제를 조금 만 더 깊게 읽어보면 답을 구할 수 있다. 문제를 잘 읽어보면 친구와의 관계에 대해 나온다. 즉 A와 친구이고, B와 친구인 C가 존재해야 한다. 라는 구문이 존재한다. 즉 한다리 건너뛰어서 친구인 사람이 있어야 된다는..

[BOJ] 백준 1012 문제 - 유기농 배추 - 파이썬

https://www.acmicpc.net/problem/1012 1012번: 유기농 배추 차세대 영농인 한나는 강원도 고랭지에서 유기농 배추를 재배하기로 하였다. 농약을 쓰지 않고 배추를 재배하려면 배추를 해충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나는 해충 방지에 www.acmicpc.net 백준 유기농배추 문제 이다. sys.setrecurtionlimie()을 써주지 않았을때는 에러가 발생했다. RecursionError인데, 재귀말고 반목문으로 작성해봐야겠다. 만약 시간이 없어서 반복문으로 작성하지 못하였을 경우엔 sys.setrecurtionlimie()에 백만정도로 값을 세팅해주면 문제없이 돌아간다. # 0823 ~ 0858 # 백준 1012 import sys from collecti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