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1 4

Smitha Kolan - Machine Learning Engineer

How I Learnt Machine Learning In 6 Steps (3 months) 가장 처음은 수학이다. 라이브러리가 있기에 상관은 없지만 어떻게 해결하는지는 알아야 한다. 수학전체를 끝내야겠다는 생각은 좋지 않다. 꾸준히 계속 수학을 공부하겠다는 생각을 하는게 맞다. 기본적인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공부해라. 파이썬을 공부해라 머신러닝 라이브러리를 공부해라 -> 사이킷런을 공부해라 그리고 나서 딥러닝으로 이동해서 텐서플로우를 공부해라 이 둘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 마지막은 계속해서 공부하고 반복하는 것이다. 캐글에 참여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소통해라. 지루함을 참고 꾸준히 공부해라 쉬운길이 아니다. 누구나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매일 모든 프로젝트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공부를 해라. ..

개발 유튜버 2021.08.21

대한민국 대학원의 적나라한 현실 - 에스오디

돈이 없으면 우리나라에서는 대학원가서 일을 해야 한다. 근데 일을 하면 공부를 하기 어렵다. 대학원에 특별한 연줄이 없는 사람들은 교수한테 연락을 하는 우를 범한다. 이건 마케팅부서에 해당 회사 어떠냐고 물어보는 수준이다. 그 연구실의 석박학생들한테 물어보는게 훨씬 낫다. 좋은점은 딱 하나다. 연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 기술을 가르쳐주거나 뭘 알려주는 곳이 아니라 스스로 새로운 이론을 만들고 증명하고 논문화할 수 있는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때문에 이게 유일한 자산이다. 대학원의 역할이 뭐냐라고 했을 때 연구자들이 실패를 경험해볼 수 있는 마지막 공간이다. 단점은? 삶의 질이 낮아진다. 수입이 적고 그 나이 때의 사회적 지위보다 낮은 지위에서 살아간다. 주말에도 연구실 박혀서 커피만 마시..

개발 유튜버 2021.08.21

GPGPU는 어디서 나온 말일까?

GPGPU는 아래와 같은 의미이다. "GPGPU(General-Purpose computing on Graphics Processing Units, GPU 상의 범용 계산)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그래픽스를 위한 계산만 맡았던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전통적으로 중앙 처리 장치(CPU)가 맡았던 응용 프로그램들의 계산에 사용하는 기술이다.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은 프로그램 가능한 층과 고정도 연산을 그래픽 파이프라인에 연결하는 것으로, 이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그래픽이 아닌 데이터에 스트림 프로세싱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출처 : 위키백과 우선 위키백과에는 위와같이 나와있다. 즉 그저 gpu상에서 일반계산이라는 뜻으로 GPGPU라는 이름으로 부르고 있다. 요즘 딥러닝관련해서 간략히 소개해주는..

개발 팁 2021.08.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