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8 3

[김포프] 클라우드 컴퓨팅, SLA, 릴리즈 스페셜리스트

클라우드는 전부터 있었다. 자꾸 클라우드가 새롭게 나왔다고 착각하는데 클라우드는 그냥 쉽게 말하면 내가 서버를 서비스로 제공하는거다. 내가 관리를 안하는거다. 예전에는 이런 서비스가 있었다. 큰서버가 있고 큰서버에 여러 개의 가상머신을 띄우거나 리눅스 서버에 여러 개의 폴더를 만들어서 인스턴스를 만드는 격이었다. 이게 어찌보면 클라우드의 전신이라고 볼 수도 있다. 클라우드는 개발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것은 맞다. 다만 새로운 것은 아니라는 뜻이다. 싸다? 결론을 말하면 자체 서버를 가지는 것보다는 클라우드가 더 비싸다. 그런데 만약 낮에만 사용자가 들어온다? 밤에는 안들어오고? 그런면에서는 Azure가 더 싸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페이스북 정도의 전세계 사용자가 있고 범위도 엄청나게 크다면 분명히 1..

개발 유튜버 2021.08.28

Future of JVM - 자바, 코틀린, 스칼라 그리고 JVM의 미래

인터넷에서 이곳저곳 탐방하다가 꽤 흥미로운 아티클들을 발견했다. 결론: 그냥 하던거 열심히 공부하자. '_^ https://medium.com/@frietziek/the-future-of-the-jvm-java-scala-and-kotlin-846c6f2f2491 The future of the JVM: Java, Scala and Kotlin I’ve been working with many different programming languages throughout my software engineer career, but Java was always there in the mix. medium.com https://betterprogramming.pub/a-new-future-for-java-b10..

Java lang 2021.08.28

평생 기술자 하세요 - 김포프

기술자로 남아라. 언제나 시작할때는 직장이 많다. 올라갈 수록 위치가 적어진다. 만약 내가 이사가 됬다면 내가 이사로 다니다가 다른 곳으로 옮겨갈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많냐라는 것이다. 본인이 이사로 다니다가 당장 이사로 들어가야 하는데 자리가 많지 않다. 또 하나의 문제는 다른 곳에서 볼때 이미 직장이 없는 사람을 볼때 기술자를 볼때와 이사 즉 개발에서 손뗀 사람(매니저)를 볼때 다르게 본다는 것이다. 어차피 매니저란 직종 자체가 뛰어난 리드가 없다. 사람관리하는 일이다. 정말 잘하는 매니저는 위아래 다 훑는다. 기술직이 아닌 곳은 사실 어떻게 판가름하기 어렵다. 그래서 기술직이 아니면 나이가 들어서 직장을 잃었을때 이직하기 힘들다. 반대로 개발자면 얘기가 달라진다. 개발자는 어찌되었든 기술로 먹고산..

개발 유튜버 2021.08.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