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08 2

강사님 강연 정리내용

김겨울 컨텐츠 크리에이터 청각장애인 본인들은 소리를 들었던 그것이 오히려 거부감을 느낄 수 있었다는것이다. 장애가 없는 이들이 그들이 그것을 원할 것이라 지레 짐작하여 가정하고 제공하였다는 것이다. 우리의 미래 라고 말할떄 그 우리는 누구를 말하는가? 그 우리에는 누구가 들어가있고 누구가 들어가있지 않은가? 그것을 발견할 수 있을까 그 발견을 책을 통해 할 수 있을 것이다. 시대가 품은 문제는 그 시대상으로는 해결할 수는 없다. 우리의 사고방식이 시대의 한계를 고스란히 담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거기서 빠져나와야 한다. 고전의 고전 서문 중 앞으로 종이책이 사라질까요 ? 독서경험은 책의 내용만을 집어넣는 것이 아니다. 책의 두께 재질 단락 즉 종이책을 원하는 사람은 앞으로도 계속 있을 것이다. 미래를 ..

개발 정보 2021.10.08

[C] 메모리와 변수의 lifetime으로 인한 예상치 못한 결과 -> (해결)

글 앞 내용에 잘못된 내용이 등장합니다. 혼자서 추측했던 내용이라 잘못된 내용인데 그냥 결과만 확인하고 싶은 분은 글 맨아래로 가셔서 파란색 문단을 읽으시면 됩니다. 굉장히 신기한 내용을 접하게 되었다. 우선 아래 코드를 먼저 보면 아주 간단한 코드인데 척 보면 무슨 결과가 나올지 짐작일 갈 것이다. #include int fun() { static int count = 0; count++; return count; } int main() { printf("%d ", fun()); printf("%d ", fun()); return 0; } 위와같은 코드를 봤을때, 딱 보면 아 static으로 선언되있기는 한데 그런데 어차피 다시 또 0으로 초기화를 해주기 때문에 결과가 1 1 이 나오겠구나라고 생각할 ..

C & C++/C 2021.10.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