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5 2

[Rust] 러스트를 배워봅시다! - Rust language 간단 후기1 - 재밌다!

며칠전에 러스트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무작정 rust doc을 찾아서 읽었다. 공식 doc이 있는데 정말 상세하게 나와있는 doc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읽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도 않았다. 현재는 IO프로젝트까지 읽고 해당 grep 프로젝트 코드를 작성한 상태이다. 역시나 모든 언어에 존재하는 변수와 데이터 타입, 함수, 제어문들에 대해 배웠는데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다른 언어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개념이 언어 전반에 녹아있다는 생각이었다. 예전부터 러스트를 관심갖고 지켜보면서 러스트로 만든 프로젝트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면서 시간날때 꼭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속도와 메모리 안전성을 둘다 가져갈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이 궁금했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내용으로 소유권과 참조자, 빌림에 대해..

Rust 2022.01.15

powershell과 cmd의 차이

환경변수 세팅을 할 일이 있어서 cmd로 설정하는데 자꾸만 $env 가 먹히질 않아서 좀더 살펴보니 powershell에서 하라는 안내를 읽지 못한 탓이었다. 그런데 아무리봐도 powershell이나 cmd 나 너무 비슷하고 명령어도 똑같이 작동하는데 둘이 다른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다른거였다. 즉 cmd보다 powershell이 훨씬 더 많은 명령어를 동작시킨다. 왜냐면 cmd가 개발되기 전에는 powershell이 없었고 powershell은 그 이후에 만들어진 신규 프롬프트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통 악성 프로그램의 경우에 powershell 을 노리고 접근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한다. 할 수 있는게 더 많으니까... 그러니 응용 프로그램이 powershell의 권한을 요청한다면 한번..

개발 팁 2022.01.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