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9 2

[Python3] 코딩테스트 파이썬 사용시 유일한 단점 - 파이썬의 객체 복사 방식(깊은 복사와 얕은 복사)

간만에 알고리즘 문제가 잘 풀린다 했더니 말도 안되는 에러가 발생해서 거의 1시간을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고민했던것같다. 도대체 왜 안되는건지? 이 고민을 아무리 해봤는데도 이상할게 전혀 없는 코드인데 원하는 대로 동작하지 않았다. 한참을 코드를 들여다보다가 아차 싶은게 떠올랐다. 객체를 복사하는 과정이 굉장히 많았는데 이 부분에서 에러가 발생했던 것이었다. (한 변수를 사용하면서 그 값에다가 여러 변화를 주면서 사용했다. 이게 문제였다.) 이전에도 인지하고 있었던 내용이었지만 유독 오늘 만난 문제에서 실수를 했던 것이었다. (알고 있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르다.) 파이썬이 모든 면에서 굉장히 편하고 알고리즘 문제를 풀기에 딱 좋은 언어라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편하다. 문자열도 깔끔하게 풀어낼 수 있고..

[VSCode] VSCode java 환경 세팅하기 - visual studio code java setting

요즘 심심할때마다 알고리즘 문제를 하나씩 풀어보고 있는 중인데 자바로도 풀어볼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원래는 파이썬으로 잘 풀고 있었다. 저번에 c++로 풀어봤었는데 당최 c++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자잘한 문법에서 요리조리 검색하면서 풀다보니 배보다 배꼽이 커서 파이썬으로 빠르게 푸는 중이다. 그러니 vscode에 자바 세팅을 해보자. 인텔리제이를 써도 되긴 하지만 굳이 프로젝트를 거창하게 세팅할게 아니라 딱 한 파일에만 코드짜고 돌려보고 디버깅해보고 제출할거라서 vscode 로 자바 개발환경을 잡아주고 가볍게 쓰는게 낫겠다 싶었다. 방법은 간단하다. 일단 다들 jdk 는 깔려있을거라고 가정한다. vscode에 extension pack for java를 설치해준다. 설치됬으면 file -> prefere..

2022.03.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