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5

[Leetcode] Leetcode 696 - count binary substring - python3

최근에 리트코드를 풀고 있는데 696 문제에서 막혀서 수십분 정도를 낭비했다. 이후에 discuss에 있는 솔루션 중 하나를 참고했는데 코드가 너무 이뻐서 올려둔다. class Solution(object): def countBinarySubstrings(self, s): """ :type s: str :rtype: int """ #Using the map function to find the combined length of 0 and 1 that are cut apart L = list(map(len, s.replace('01', '0 1').replace('10', '1 0').split(''))) #Because it is limited that only 0 and 1 can be next to ..

블록체인 업계 고민 해결

블록체인 업계에 대해서 ( 블록체인 전직 혹은 블록체인 학원/교육 고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가끔씩 있는 것 같아서 정리 해봅니다. 먼저 블록체인 업계가 앞으로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블록체인 관련한 업계는 최소 10년이상은 건재 할 거 같습니다. (기대심리 + 풀린돈 등의 요소로 기인하여) 아래 부터는 블록체인을 공부한다라는 의미와 업계에 대해서 두서없이 설명을 좀 해 보겠습니다. 블록체인을 공부한다? "블록체인"을 공부한다라는 의미를 "구조공학","아파트/건설", "부동산" 을 공부 한다로 대략 비교해보겠습니다. 블록체인 컴퓨팅 시스템 자체를 공부한다..) 1. 아파트 건설에 필요한 구성 요소인 구조공학기술 그 자체를 깊이있게 공부하는 것을 원하는 가 -> 블록체인에서 모두 신뢰성 ..

블록체인 2022.05.25

[Go] Go language 스터디 내용 정리

올해 초 겨울방학에 프로젝트에 지쳐서 숨돌릴겸 Rust와 Go 언어에 대해서 잠시 알아볼 시간을 가졌는데 그중 Go 언어는 노마드 코더님의 무료 강의를 보면서 notion에 내용을 정리했다. 4개월 정도 이전에 했던 스터디 내용이라 강의가 업데이트해서 강의내용이랑은 다른 내용이 있을 수도 있지만 내용 자체는 기본기 다지기에 좋을것 같아서 다시 보면 좋을 듯 싶어 업로드했다. go 언어란 무엇일까? 09년 구글의 로버트 그리즈머, 홉 파이크, 켄 톰슨이 개발했다. 고 루틴이 있다. → 멀티스레드 매커니즘이지만 자체적인 스케줄러에 의해 관리되는 경량 스레드이고 os에서 관리하는 경량 스레드보다 더 경량이다. 일급객체로 정수와 실수와 같은 데이터 타입과 동급으로 취급한다. channel을 통해 동시성을 지원한..

Go 2022.05.08

[Java] Java Future란 무엇일까?

Java의 개념 중 Future에 대해 알아보자. 아래 블로그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codechacha.com/ko/java-future/ Java - Future 사용 방법 Future는 비동기적인 연산의 결과를 표현하는 클래스입니다. 즉, 멀티쓰레드 환경에서 처리된 어떤 데이터를 다른 쓰레드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Future 내부적으로 Thread-Safe 하도록 구현되 codechacha.com

Java 2022.05.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