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SOLID 원칙이란 무엇인가?
SOLID 원칙이란 무엇인가?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이다. 즉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는 뜻이다.
OCP (Open/closed principle): 개방-폐쇄 원칙이다. 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LSP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리스코프 치환 원칙으로 프로그램의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ISP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이다.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 여러 개가 범용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낫다는 뜻이다.
DIP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의존관계 역전 원칙으로 프로그래머는 "추상화에 의존해야지, 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된다" 라는 내용이다.
하... 왜 이거 대답 못했을까... 리스코프 치환 원칙을 오실로프 치환 원칙이라고 대답했다ㅋㅋㅋ 레전드...
그만큼 많이 부족하다. 그냥 모르는게 많은 거라고 생각한다. 배웠어도 기억안나는거면 모르는거나 마찬가지다.
계속 꾸준히 하자. 못했다고 낙담하지 말자.
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SOLID_(%EA%B0%9D%EC%B2%B4_%EC%A7%80%ED%96%A5_%EC%84%A4%EA%B3%84)
SOLID (객체 지향 설계)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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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wikiped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