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3/Django

[Django] Fatal error in launcher: Unable to create process using 에러 발생

Razelo 2022. 7. 14. 14:01

djangorestframework-simplejwt를 install 하려는 와중에 pip에서 계속 문제가 발생했다. 

 

Fatal error in launcher: Unable to create process using 

 

한참을 찾아보고 PATH값도 다시 수정해주는 작업을 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리고 정말 간단한 해답을 찾았다. 

 

내가 하려던건 

 

pip install djangorestframework-simplejwt 

 

였는데 이걸 아래처럼 입력해주면 해결된다. 

 

python -m pip install djangorestframework-simplejwt

 

명령어 앞에 python -m 을 붙여주면 된다.

 

아마 vscode 혹은 python 설치경로 지정에서 문제가 있엇던듯한데 굳이 그걸 설정을 바꿔가면서 하기보다 그냥 터미널상에서 python을 불러서 설치한다고 보면 될것 같다.

 

최근 Django로 작업을 하고 있는데 꽤 흥미로운 프레임워크인것 같다.

 

방식이 꽤나 독특하다.

 

재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