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lang

[Java] Method Reference 사용법

Razelo 2022. 10. 28. 10:54

Method reference 라는 기능이 있다. 

 

알고보면 원래 눈에 익은 기능인데 그 이름이 Method Reference 라고 불리는지 몰랐을 뿐이다. 

 

아래와 같이 표현할 수 있는 것을 Method Reference 라고 한다. 

 

메소드 레퍼런스는 아래의 세가지 종류가 있다고 한다.

 

1. static 메소드 레퍼런스

2. instance 메소드 레퍼런스

3. Constructor 메소드 레퍼런스 

 

메소드 레퍼런스는 ClassName::MethodName 형식으로 입력하면 된다.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이지만 괄호가 생략되는 것이다. 그래서 사용하기 전에 메소드의 인자와 리턴 타입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한다. 

 

또한 주로 람다실을 작성할때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static 메소드 레퍼런스는 역시 static method 를 메소드 레퍼런스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Instance 메서드 레퍼런스는 객체의 멤버 메소드를 메소드 레퍼런스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Constructor 메소드 레퍼런스는 Constructor를 생성해주는 코드를 말한다. 

 

예제 자체는 아래에서 찾아보는게 조금 더 깔끔하다. https://docs.oracle.com/javase/tutorial/java/javaOO/methodreferences.html

 

아래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감사합니다.

 

https://codechacha.com/ko/java8-method-reference/

 

Java - 메소드 레퍼런스(Method Reference) 이해하기

메소드 레퍼런스(Method Reference)는 Lambda 표현식을 더 간단하게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메소드 레퍼런스는 사용하는 패턴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Static 메소드 레퍼런스, Instance 메

codechach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