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let & Jsp

[JSP] properties 플러그인 에러

Razelo 2021. 1. 17. 12:26

jp.gr.java_conf.ussiy.app.propedit 을 검색하면 properties 생성 플러그인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온다. 

거기서 플러그인을 다운받아서 eclipse 설치 폴더의 상위폴더에서 압축해주면 된다고 해서 했는데... 안된다. 

 

이클립스 폴더 내에 features와 pluginns 폴더에도 다운받은 플러그인 관련 파일들이 잘 들어가있는데도 

이클립스 켜고 ctrl+n 눌러서 prop라고 검색했을 때 properties 관련 생성 목록이 아예 안뜬다.

 

-> 참고로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한 이유는 ctrl+n을 눌러서 바로 properties 파일을 생성해주기 위함이었다. 

위에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관련 목록이 아예 안뜬다. 

 

그래서 이클립스 마켓과 다른 관련 사이트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목록을 띄우게 해주는 건 없었고, 거의가 properties 파일이 깨지지 않고 읽을 수 있게? 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밖에 없었다. 

 

그래서 해결방법은 뭐냐면... 

 

 

이클립스 내에서 따로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Ctrl + N을 누르거나

패키지를 마우스로 우클릭하신 후 New - Other를 선택

General - Untitled Text File이란 목록이 있으실 겁니다.

이걸 선택하면 Untitled 1 이런 식으로 창이 하나 뜨실텐데

여기서 db.properties의 내용을 적은 후

Save As - 파일 경로 선택 및 File Name(db.properties) 기입

이렇게 하시면 db.properties파일을 생성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말을 참고했다. 근데.. 좀 귀찮긴하다. 바로 생성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원했는데. 

 

한가지 주의사항!! 

한가지 덧붙이자면 위에 빨간 글씨 방식으로 사용을 하고자 한다면 이클립스에서 properties파일을 열때 openwith 를 누른후 properties 파일로 열어서 수정을 한뒤에 저장을 해야만 한다.

그냥 열어서 수정하고 저장하면 유니코드로 변환되지 않는다. properties파일은 반드시 유니코드로 변경해주는 작업을 해주어야 글자가 깨지지 않기 때문에 openwith- > propertiesEditor 로 열어서 수정하고 저장해주자!! 

 

그러므로 위의 이미지처럼 따라가서 작성해주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