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7

[SpringBoot] no main manifest attribute in 에러

별다른 에러는 아니다. ./gradlew build를 통해 빌드를 해주면 jar파일이 생길텐데 이때 실행할적에 java -jar 파일명.jar 를 해주게 된다. 그런데 이때 build를 통해서는 두개의 jar 파일이 생성된다는 것을 알 것이다. 이때 바로 파일명-plain.jar 와 함께 파일명.jar 두개의 파일이 생성될 것이다. 여기서 plain 이 들어간 jar 파일은 의존성을 모두 빼고 딱 프로젝트에 있는 것들로만 jar파일을 만들었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manifest.mf에 메인 메소드의 위치가 나오지 않는 것이다. 그러니 그냥 plain이 들어간 jar 말고 다른걸 실행해주자. 근데 매번 plain이 생성되는게 귀찮다면? build.gradle에 아래 구문을 추가해주면 된다. jar { e..

[Computer Graphics] 컴퓨터 그래픽 분야 질문 내용 정리

최근에 컴퓨터 그래픽에 관심이 생겨서 관련된 영상들을 찾아보고 있었다. GPU의 발전으로 실사와 거의 흡사하게 구현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올라간 상황이라 신기한 것들이 잔뜩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고 있었다. 그러던 중에 현업에 계신 분들이 잠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켜셨는데 그때 질문을 받는다고 하셔서 때를 놓치지 않고 물어봤고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놓았다. 참고로 유튜브에 unreal 관련 영상을 검색하면 지금 어느 수준까지 와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 꼭 그게 아니더라도 눈이 즐겁다. 질문1: CG업계에서 그래픽 엔지니어로 활동하시면서 마블 영화를 작업하셨던 분의 인터뷰 영상을 보고 이후로 이 분야에 관심갖게 되었습니다. 요즘 발표되는 기술 동향을 살펴보면 코드 수준의 쉐이더를 작성할 필요도 없..

[Computer Graphics] 그래픽스 개발자 로드맵

C++ 컴퓨터 아키텍쳐 GPU 아키텍쳐 병렬 컴퓨팅 OpenGL Vulkan 다렉12 -> 다렉 12하기 전에 다렉11부터 하라는 소리가 있는데 애초에 물방울 책을 구하고 나서 시작일텐데 구하기도 어렵고(절판임) 다렉11부터 그 많은 양을 12까지 다시 볼 사람이 있을까... https://www.wenyanet.com/opensource/ko/6114ded559c375294e068d75.html 그래픽 개발자가 되기 위한 로드맵 - wenyanet 그래픽 개발자 로드맵 이 리포지토리에는 그래픽 개발자가 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록은 @prographon 커뮤니티에서 지원합니다 . 우리의 현재 계획 www.wenyanet.com

커리어 팁

1. 트위터 만들기 -> 프로필 꾸민다. 어떤 기술 공부중인지. 뭐하는 사람인지! -> 좋아하는 기술자 팔로우하고 good work! 같은 트윗날리기, 코드 팁같은거 공유하기! 질문을 하던! 재밌는 밈을 올리던!! 2. 링크드인 사용 ! 3. 깃허브 잔디심으세요... 오픈소스 컨트리뷰션 해보기.. 4. 포토폴리오! 하나쯤은 멋있는 앱을 만들어봐라! -> 괘 어려운걸로 3주 잡고 제대로 해봐라. 5. 블로그 운영해라! 근데 내 고유의 커스텀 으로 하는게좋다 6. 사람 직접 만나기! 7. 멘토를 갖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나보다 먼저 업계에 진입한 사람! 8. 될때까지 계속 구직해라. 거절당했다고해서 쫄지마라. 9. 코드짜고 인터뷰하는건 거의 통달해놔라... 아래 영상에 있는 내용인데 꽤 재밌는 내용들이 많..

개발 팁 2022.02.12

AlphaCode 의 첫인상 - 특이점으로의 첫걸음

얼마전에 트위터 피드를 보던 와중에 굉장히 흥미로운 영상을 보게 되었다. 불과 이틀전에 올라온 트윗인데도 불구하고 리트윗과 좋아요수가 굉장히 많았다. 원본 트윗이 구글 딥마인드에서 작성한 트윗이었는데 AlphaCode라는 이름을 듣고 이번엔 알파고가 아니라 새로운 무언가 나왔구나라는 것을 직감했다. 영상을 보고 나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유튜브나 인터넷에 AlphaCode라고 검색하면 작동하는 영상을 볼 수도 있을텐데 보고나면 누구나 묘한 생각이 들 것 같았다. 불과 얼마전에 OpenAI 에서 만든 Gpt-3모델 관련 컬럼을 읽으면서 지금 이정도까지 발전했구나를 느끼면서 너무나 신기했었는데 단순한 텍스트나 작문을 떠나서 문제를 풀이하고 입력을 받아 원하는 출력까지 낼 수 있는 구현을 할 ..

인공지능 2022.02.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