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2021AI엔지니어 고급반 - YOLO with deep learning 교육 프로그램 참가 후기 중간 결과물

Razelo 2021. 8. 25. 23:54

3일차에 돌린 학습이 6시간에 걸친 끝에 끝마쳤다. weight파일들도 잘 형성되었다. 인식률이 조금 아쉽긴한데 

테스트를 진행할 정도가 되었다고 판단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았다. 

 

아래는 흑인, 백인, 황인 별로 랜덤 이미지를 부여하여 잘 인식하는지 테스트하였다. 

결과는 셋 모두 아주 잘 인식하였다. 다만 백인의 경우 인식률이 조금 떨어지는 결과를 보였다. (내가 맡은 클래스가 백인 클래스였는데 아마 내가 라벨링을 조금 섬세하게 하지 못한 탓인것 같다. 죄송합니다. 팀원님들)

 

어찌되었든 중간 결과가 잘 나와서 아주 만족하고 이제 4일차에는 조금 더 성능을 끌어올려볼 생각이다. 

 

반응형